[충남]교육청, 신개념 직무연수
[충남]교육청, 신개념 직무연수
  • 장기승 기자
  • 승인 2020.07.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기반 지식공유 확산 문화 과정
유튜브 활용 직무연수 운영 모습. 충남교육청 제공
유튜브 활용 직무연수 운영 모습. 충남교육청 제공

[투데이충남 충남/장기승 기자] 충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이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직무연수 방식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유튜브(youtube) 기반의 지식공유 확산 문화를 적용한 교원 직무연수 과정을 신설한 것이다.

연수는‘2020 상시개방형 시시각각 성장하는 직무연수’과정으로 7월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내달 1일부터 11월말까지 운영한다.

이번 연수가 특별한 이유는 시간 구애 없이 영상 단위 학습을 진행하면 최대 30시간까지 직무연수로 인정하기 때문이다.

콘텐츠 역시 기존에 활용하던 자체 콘텐츠를 벗어나 현장 교사가 주도적으로 참여한 C-TED영상(9편)와 지식공유 영상 출품작(9과정) 그리고 충남교사학습공동체인 나무학교, 유튜브 인문학 명강의 채널 등의 추천 콘텐츠 목록을 포함하고 있다.

교육연수원은 교육청 산하 교직원 연수 및 교육훈련 전문 직속기관으로 올해 개원 30주년을 맞이하여 충남 교직원의 직무역량과 교육역량 개선을 위한 연수와 훈련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

권혁운 교육연수원장은 “교육연수원은 충남교육의 살아있는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해야 한다. 새로운 시대를 예측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교직원의 직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노력을 계속하겠다”며, “그동안 다양한 연수 방법과 프로그램의 질 개선을 고민해 왔고, 이번 유튜브 연수 또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작은 발걸음으로 많은 선생님들이 참여해 교실수업 개선과 학교혁신의 활력을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연수원은 원격연수 190과정(교원 150과정, 일반직 40과정)과 연중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7~8월은 집합 연수와 실시간 화상 연수를 혼합한 새로운 방식으로 유․초․중등 1급 정교사 연수, 교(원)감 자격연수,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