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버스 타고 '행정수도 세종 한눈에'
[세종] 버스 타고 '행정수도 세종 한눈에'
  • 윤영상
  • 승인 2020.07.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시-LH 협업 신도심 테마 시티투어 운영

[투데이충남 세종/윤영상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행정수도의 탄생배경과 조성과정을 살펴보는 신도심 테마코스 ‘LH와 함께하는 행복도시 투어’를 21일부터 운영한다.

이 투어는 국가 공기업인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관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함께 손잡은 국내 최초의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

주 코스는 제로에너지마을, 한옥마을, 가온9단지(장수명주택), 방축천 특화거리, 반곡동 숲체험원, 금강보행교 등 기존 세종시티투어와 중첩되지 않은 신도심을 중심으로 3개의 테마형으로 구성됐다.

테마 유형은 △살아있는 도시건축 교과서 투어 △행복도시 둘러보기 투어 △힐링더하기 투어다.

이용요금은 세종시티투어와 동일하게 청소년 1000원, 성인 2000원이며, 입장료와 식사, 여행자보험 등 부대비용은 본인 부담이다.

사전예약을 통해 15명 이상 모객 되면 요일 구분 없이 운행하며, 예약은 시티투어 홈페이지 또는 세종시관광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이 시티투어 프로그램 추가로 도시·건축물을 공부하는 학생, 세종 주거 관심층과 세종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선택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신도심 투어 운영으로 행정수도 세종의 탄생배경과 조성과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LH와 파트너 관계를 강화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행정수도 세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