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학습공동체 컨설팅
[아산]교육지원청, 학습공동체 컨설팅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0.07.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학교 참여, 재능기부 활동 등
학습공동체 컨설팅 모습. 아산교육지원청 제공
학습공동체 컨설팅 모습. 아산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아산/조정일 기자] 아산교육지원청은 15일과 16일 10시에 청내 대회의실에서 학부모회장과 학습공동체 대표 25명을 대상으로 ‘2020 상반기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과 학습공동체 운영 컨설팅’을 실시한다.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은 학부모회가 교육공동체의 역할을 통해 학교 교육 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관내 8교 학부모회가 신청했다.

학부모 학습공동체는 학부모가 꾸준한 학습을 통해 성장하고, 재능을 기부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16교 학부모 학습공동체에 예산을 지원했다.

이번 컨설팅의 15일 대상자는 학부모 학교 참여와 학습공동체를 지원하는 8교에 대한 학부모회장과 학습공동체 대표 15명이며, 16일 대상자는 학습공동체만 운영하는 10교의 학습공동체 대표 10명으로 컨설팅을 나눠 실시한다.

컨설팅의 주된 내용은 사업 운영의 중점사항을 안내하고 학교 특성에 맞는 활동사례 예시, 학습공동체의 교육 기부 활동 예시, 우수활동사례 공유이다.

컨설팅에 참여한 학부모는 “오늘 컨설팅을 통해 다른 학교의 특색 있는 활동사례를 공유할 수 있었으며, 어렵게 생각했던 사업 운영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