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60년 역사 향토기업 충남고속 지키겠다"
[사회] "60년 역사 향토기업 충남고속 지키겠다"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7.1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들 캐피탈사와 인수합병 반대
비대위, 호소문 내고 강력 대응 나서
충남고속 버스 /투데이충남
충남고속 버스 /투데이충남

[투데이충남 충남/ 이지웅 기자] 60년간 220만 충청도민의 발 역할을 해온 충남고속 임직원들이 캐피탈사와 인수합병을 반대 하는 비상대책위를 구성 호소문을 내고 강력 대응에 나섰다.

추진위는 호소문에서 도민들의 불편을 초래한 것은 온당한 방법이 아닌 줄 알지만 향토기업인 충남고속이 영원히 지켜 질 때 까지 충남고속 가족 모두의 뜻을 모아 대응할것을 밝혔다.

선대들의 혼을 담아 220만 충청도민의 발이라 생각하면서 고달픈 삶속에서도 커다란 자부심을 가지고 향토 기업인 충남고속에 몸담아 왔다고 전했다.

기업의 사냥꾼으로 우리 삶의 터전을 지키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형사·민사 사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 질 것이라며 끝까지 함께해 회사를 지키자고 했다.

비상대책위는 전 경영진 A씨 가족과 일부 주주들이 캐피털회사에 회사를 부당한 방법으로 인수 합병하려는것을 즉각 중단하고 주식을 환수시키라고 촉구 했다.

현 경영진이 전 경영진 가족이 가진 주식에 대해서도 가압류를 신청해 법원이 가압류를 인용 민사소송이 진행 중 이라고 밝혔다.

임직원들은 캐피탈사와 인수합병을 막기 위해 전 경영진 A씨의 가족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에 대해 양도 양수 중지와 동시에 환수 초치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고속 관계자는 기자와 전화통화에서 전 경영진 A씨가 행령한 회사 돈으로 가족명의 주식을 매입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사법당국에 형사 고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고속 경영진은 지난달 캐피탈 회사에 내용 증명을 발송해 충남고속 인수 의사가 있는지 물으며, 현 경영진은 매각이나 합병 의사가 없음을 통보했다고 한다.

임직원들의 강력한 반대에도 캐피탈 회사 측은 현 경영진과 사이가 껄끄러운 관계에 있는 주주들의 지분을 매입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회사 임직원들은 최근 호소문까지 발표하고 "향토기업인 충남고속이 캐피탈회사와 합병을 막아 달라는 호소문이 도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60년 전통을 지닌 충남고속은 충남 예산읍 예산리 438-1번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시외·고속버스 면허대수 233대와 159개의 노선에 운전원 324명을 포함해 450여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