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기초학력프로그램 운영
[보령]교육지원청, 기초학력프로그램 운영
  • 김보현 기자
  • 승인 2020.07.0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생 대상, 경험 지식 제공

[투데이충남 보령/김보현 기자] 보령교육지원청이 2020학년도 관내 학생들의 기초학력향상을 위해 고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마음UP! 성장중심 기초학력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달부터 주말마다 실시되는 ‘한마음UP 프로그램’은 코로나19대응 교육과정 운영으로 인해 저하된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향상을 목적으로 고등학생 14명,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지원청에서 운영된다.

그동안 코로나19 감염병으로 등교 연기가 5차에 걸쳐 이루어진 바, 원격수업에 따른 학력결손 예방과 수업 내실화가 더 필요하다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지난 3월부터 다양한 학습 지원 대책을 시행해 왔다.

이번 ‘한마음UP 성장중심 기초학력프로그램’은 고등학생과 중학생의 멘토-멘티 1:1 매칭 통해 진행되며, 고등학생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얻고, 중학생들은 부족한 기초학력을 향상하고 선배들의 다양한 경험을 배움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기초학력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에 멘토로 참여를 신청한 대천고 신혜성 학생은 “기존의 프로그램과 다르게 배운 것을 중학교 동생들과 함께 공부하며 배움을 더 단단히 할 수 있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활용할 수 있어 더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마음UP프로그램에 대해 서정문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을 향상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