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하늘건축사사무소 학교발전기금 기탁
[천안]하늘건축사사무소 학교발전기금 기탁
  • 조호익 기자
  • 승인 2020.06.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성고에 200만원 전달
학교발전기금 기탁 받는 모습. 천안교육지원청 제공
학교발전기금 기탁 받는 모습. 천안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천안/조호익기자] 천안 오성고등학교는 30일 두정동에 위치한 하늘건축사사무소로부터 학교발전기금 200만원을 기탁 받았다.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년째 운영돼오고 있는 하늘건축사사무소는 천안신당고 기숙사를 비롯해 서산의료원, 천안부성초 다목적강당, 불당동 공영주차장 등 많은 건축물들을 설계한 지역 대표 건축사사무소이다.

나상은 대표는“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 학생과 교직원들의 행복한 학교 생활에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나 대표는 백석동 주민자치위원과 천안시건축사협회 감사를 역임하는 등 지역사회에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사회의 중견 건축사로 알려져 있다.

조영종 교장은“건축 관련 직업을 진로로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진로 컨설팅을 해주는 등 이미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 이렇게 발전기금까지 보내줘 감사하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급식실 비말방지용 칸막이 공사에 활용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오성고와 하늘건축사사무소는 교육발전을 위한 정보 및 인적, 물적 자원의 협력과 진로체험 활동 등 학교 교육지원사업, 생활지도, 체육, 보건 활동 등의 현장체험학습, 특히 건축 관련 진로 희망 학생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에 서로 협력하기로 지난 6월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