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 생필품 나눔 지원
[천안]제일고, 생필품 나눔 지원
  • 이상학 기자
  • 승인 2020.06.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잡곡 등 학생가정에 전달

[투데이충남 천안/이상학기자] 천안 제일고등학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계속적인 나눔의 손길 전달을 위해 지난 5월 실시한 ‘사랑의 생필품 나눔 지원’을 이달 초까지 추가로 실시한다.

‘사랑의 생필품 나눔 지원’은 쌀, 잡곡, 라면, 건어물, 휴지 등 생필품 꾸러미를 교육 복지사가 직접 가정에 방문해 전달함으로써 학생의 안부를 확인함과 동시에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하는 천안제일고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이다.

지역 내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형 마트가 아닌 중소마트, 소상공인 등이 판매하는 물품을 구입해 필요한 학생의 가정에 전달한다.

생필품 지원을 받은 한 학부모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돼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자영업자뿐 아니라 직장인들 역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세심하게 배려해 주니 정말 감사하다”며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변영우 교장은 “한정된 예산으로 비록 지원 금액이 많지 않지만 이번 2차 나눔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제일고는 개교 이래 90년 동안 25000여명의 우수농업 인력을 배출한 명문 농업계고등학교로서 지금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학과개편, 공간재구조화 사업추진을 통해 도시형 농업을 추구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학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