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근흥초, 리더십 캠프
[태안]근흥초, 리더십 캠프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6.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역량키워
리더십 캠프(대형 컵쌓기) 모습. 태안교육지원청 제공
리더십 캠프(대형 컵쌓기) 모습. 태안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태안/이지웅 기자] ‘참배움으로 생각의 깊이를 더해가는 교육’을 실천하는 태안 근흥초등학교는 전교생이 함께 지난 26일, 27일 이틀간 학교 및 인근 해수욕장(연포) 에서 어울림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리더십을 키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다함께 잠을 자고 직접 밥을 해먹는 활동은 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었지만 사전에 학생다모임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활동을 직접 계획해 운영하도록 하고 프로그램별 길러질 수 있는 덕목(인내, 협동, 우정, 놀이의 고수 등)을 배지로 만들어 주어 즐겁게 참여하고 의미 있는 활동이 되도록 했다.

어울림 프로그램으로는 저학년 아이들의 협동화그리기, 물총놀이, 4∼6학년 자전거여행, 다함께 참여한 캡슐 보물찾기, 팥빙수 만들기, 리더십 놀이, 대형 컵쌓기, 짝피구, 리더십 연수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마지막으로 리더십 캠프에 열심히 참여한 아이들에게 주는 배지를 주고 소감을 발표한 후 마무리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선생님, 배지를 4개나 받았어요”, “동생들을 챙기는 것이 힘들었지만 마음이 뿌듯해요” 등 밝고 자신감 넘치는 소감을 말했다.

어울림캠프를 통해 근흥초 아이들의 가슴 속에 서로 배려하고 협동하며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자라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울림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