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광천읍, 도시경관 조성 '총력'
[홍성]광천읍, 도시경관 조성 '총력'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0.06.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전교차로 내 문자 조형물 설치 등
회전교차로 교통섬에 문자조형물 설치 모습. 홍성군 제공
회전교차로 교통섬에 문자조형물 설치 모습. 홍성군 제공

[투데이충남 홍성/김경호 기자] 홍성 광천읍 행정복지센터는 광천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지역특산품 이미지를 확고히 알리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침체돼 있던 광천 오거리를 살리기 위해 회전교차로 교통섬에 문자조형물을 설치하고, 계절 꽃묘 식재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살리기 위해 디자인 난간을 제작 및 설치했다.

읍은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낡고 알아볼 수 없는 가로등 홍보 패널을 교체하고 주요 도로 환경정비, 가로경관 및 꽃길 조성, 불법 광고물 정비 등 광천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심어주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그동안 무분별하게 사용된 지역특산품 이미지를 일원화하고 널리 홍보하기 위해 광천 새우젓과 김 협회에서 등록한 상표를 적용한 도시 경관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주철 광천읍장은 “지역에 대한 애착을 형성하고 방문객들에게는 지역특산품과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를 선보이기 위해 광천 오거리 주민 쉼터 조성, 광천읍 행정복지센터 앞 버스 승강장 신규 설치, 저단형 현수막 게시대 설치 등 주민과 함께하는 생동감 넘치는 도시 경관 조성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