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중등 진로진학지도 연수
[보령]교육지원청, 중등 진로진학지도 연수
  • 김보현 기자
  • 승인 2020.06.2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당교사 25명 대상
중등 진로진학지도 담당교사 연수 개최 모습. 보령교육지원청 제공
중등 진로진학지도 담당교사 연수 개최 모습. 보령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보령/김보현 기자] 보령교육지원청은 2020학년도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지난 24일 관내 중·고등학교 진로진학담당 부장교사 25명을 대상으로 고입·대입지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원격수업으로 고입 및 대학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중·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지도를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2021학년도 고입전형 계획 △2021학년도 수시전형 분석 및 지원전략 △2015개정교육과정과 비교과 활동 연계방안 △고교학점제와 교육과정, 수업과 평가 그리고 성장 기록 △2021대입전형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및 실제 등을 주제로 진행 됐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사전 문진표를 통한 건강 상태 및 확진자 접촉 여부 확인, 체온계를 통한 발열체크, 손 소독제와 마스크 배부 등 안전을 위해 각종 노력을 기울였다.

대천고 이미경 교사는 “학생과 교사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학생들을 위해 참여했으며, 전반적 구성과 내용이 알차서 좋았으며, 2015개정교육과정에 맞춘 학생들의 대입 준비 지도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서정문 교육장은 “우리 고장 보령의 우수한 학생들의 진로선택을 위해 지역사회와 교육 가족이 교육력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