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혁명의 학교혁신 방향 열다
산업혁명의 학교혁신 방향 열다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6.12.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교육청(교육장 고옥심)은 지난 12월 20일(화) 2시 40분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3층)에서 관내 교감, 학교혁신(또는 학습공동체) 담당 교사, 교사 학습공동체 핵심요원, 희망교사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산업혁명과 학교혁신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특강으로 나선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 김현철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제4차 산업혁명과 학교혁신의 방향 연수」라는 주제로 미래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 대비하기 위한 학교혁신의 방향을 제시하고, 미래에 기계와 켬퓨터가 할 수 없는 감성, 상상력 등이 중요한 시대가 될 것이 예상되기 때문에 미래 핵심역량을 육성해야 하는 필요성과 ‘역량’을 갖춘 학생을 키우는데 도전과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의해 주셨다.

 또한 서부초 강민정 선생님과 내포중 이미란 수석선생님께서 2016학년도에 추진한 교사 학습공동체 운영사례를 발표하여 타학교에도 교사 학습공동체 운영에 대한 공유 자리가 되어 2017학년도에는 교사 학습공동체가 좀 더 자발적으로 활성화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본 연수에 참석한 서부초등학교 장광현 교감선생님은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학교현장에서도 미래 사회 변화가 요구하는 ‘역량’있는 학생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겠다”며 소감을 말하였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은 「제4차 산업혁명과 학교혁신의 방향 연수」를 계기로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 핵심 역량을 육성하기 위해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학생들의 진로․진학에도 적극적인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