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주민총회 투표인단 모집
[세종] 주민총회 투표인단 모집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6.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의면, 내달 3일까지

[투데이충남 세종/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 전의면 주민자치회가 내년도 전의면 마을계획사업의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 주민총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내달 3일까지 주민총회 투표인단을 모집한다.

전의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5월 마을계획단을 조직해 전의면에 필요한 마을계획사업을 발굴·수립해왔다.

주민총회는 마을계획 사업의 우선순위를 주민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절차로,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 상황을 고려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우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투표인단은 전의면 주민자치회가 우편으로 송부한 투표용지를 수령한 후 선호하는 마을계획사업에 기표해 회신하면 되며, 투표결과는 내달 17일 15시 전의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투표인단은 공고일인 19일 기준 16세 이상의 전의면 거주자 또는 전의면 소재 기관에 재직(재학)중인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다.

투표인단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3일까지 전의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윤혜란 전의면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마을의 내년도 마을계획을 우리 손으로 직접 결정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투표인단 모집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