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산업고, HACCP 전문가과정 진행
[금산]산업고, HACCP 전문가과정 진행
  • 송인승 기자
  • 승인 2020.06.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먹거리 지키기 위해
HACCP 전문가과정 교육 모습 / 금산교육지원청 제공
HACCP 전문가과정 교육 모습 / 금산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금산/송인승기자] 금산산업고등학교는 안전 먹거리를 지킬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2020년도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8일부터 이틀간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식품산업 이해와 관련법규, 직무 이해, 위해요소 분석, 미생물 검사 등 전문교육을 이수한 후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HACCP 팀장 교육 수료증'을 취득하게 된다.

HACCP 인증 기업에는 반드시 HACCP 팀장 자격을 갖춘 인력이 상주해야 한다.

HACCP 양성과정은 정부가 올해 전체 식품제조업체의 40% 수준까지 HACCP 인증 의무화를 확대키로 함에 따라 관련 분야 전문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는 이틀간 총 18시간에 걸쳐 식물자원과 25명이 참여하며, 교육비는 전액 학교에서 지원된다.

한편 '건강기능식품 GMP 전문인력양성과정' 은 오는 13일 금산산업고 내 멀티미디어실에서 개최되며, 추후 희망자 신청을 받아 8~9월에 추가 개강할 예정이다.

박종덕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의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나 식품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식품위생 향상과 특성화고 학생들의 전문직 일자리 창출 기틀이 다져지길 바란다”며 “교육에 참여한 분들 역시 꿈을 향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농산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김정민(3학년) 학생은 “가공 창업을 준비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됐고, 지속적인 고객관리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틈새시장을 파고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