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축제, 시민이 직접 디자인한다
[세종]축제, 시민이 직접 디자인한다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6.0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투데이충남 세종/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15일까지 대표축제인 세종축제를 시민주도형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직접 참여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 분야 △직접 참여 분야 등 2개 분야다.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분야는 제안자가 직접 참여는 하지 않지만 세종축제의 기획방향에 부합하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직접 참여 분야는 세종축제에 음악, 춤, 공연, 체험 등으로, 제안자 또는 팀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신청접수 마감 후 축제프로그램 선정위원회에서 심의해 최종 당선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민콘텐츠 공모에 최종 선정된 20인(팀)에게는 총상금 500만원 상당이 주어지며, 직접참여 분야 입상자(팀)에게는 세종축제 무대 공연기회 및 연습비용이 제공된다.

 응모는 시청 홈페이지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안서를 참고해 전자우편이나 시청 관광문화재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세종축제가 실질적인 시민주도형 축제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직접 제안해주신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덟 번째 세종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새로 개장하는 세종중앙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