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지역 상품권 할인 챌린지 전개
[계룡]지역 상품권 할인 챌린지 전개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0.05.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지회, 10% 할인 업체 모집
지역상품권 할인 동참 챌린지모습 / 계룡시 제공
지역상품권 할인 동참 챌린지모습 / 계룡시 제공

 

[투데이충남 계룡/박장대기자] 계룡시가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역 사용 촉진을 위해 소상공인들이 동참하는 지역상품권 할인 챌린지를 전개하고 있다.

지역상품권 할인 동참 챌린지는 오는 8월 31일까지 재난지원금으로 받은 계룡시 지역화폐 ‘계룡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판매금액의 10%를 할인해 주는 상품권 가맹점의 참여로 진행된다.

계룡시새마을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챌린지는 정부의 재난지원금을 지역 상점에서 사용하는 시민들에게 할인 혜택을 더해 지역화폐 사용을 지속 유도하고, 지역자금의 외부유출을 막아 침체된 지역상권 회복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새마을지회는 지회 회원들 중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5개업 업체를 시작으로, 지역 내 타 단체·기관 등과 챌린지 취지를 공유하고 뜻을 함께할 지역 업체를 모집해 나갈 계획이다.

챌린지에 동참을 원하는 상품권 가맹점은 계룡시 새마을지회로 신청하고, 가맹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업체의 경우 시청 일자리경제과에 가맹점 등록 후 신청하면 된다.

동참한 업체현황은 시 홈페이지, 면·동밴드, SNS 등에 게재해 시민들이 재난지원금으로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는 혜택을 홍보하고, 미동참 가맹점의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황근택 지회장은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로 모든 시민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지역에서의 소비로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지역 업체의 챌린지 동참과 시민들의 지역 상점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지역상품권 할인 동참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는 △한우리식당 △시골마당 △향한리가는길에 △계룡면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