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정심학교, 임상장학 협의회
[보령]정심학교, 임상장학 협의회
  • 김보현 기자
  • 승인 2020.05.2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수업으로 신규교사 대상
원격수업 임상 장학 협의회 모습 / 보령교육지원청 제공
원격수업 임상 장학 협의회 모습 / 보령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보령/김보현기자] 보령정심학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원격수업을 시행함에 따라 올해 학년도 신규교사 4명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임상장학을 실시했다.

또한, 25일 관리자 및 멘토교사, 수업 참여교사가 참여해 원격수업 임상장학에 대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보령정심학교는 정상적인 등교수업이 이뤄지지 않는 기간에 양질의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공해 가정에서 학습하는 학생이 의미 있고 흥미롭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원격수업 임상장학 및 협의회는 ‘학생에게 의미 있는 교수-학습이 이뤄졌는가?’, ‘학생의 실질적 수업 참여를 유도했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교수자 스스로의 자성(自醒)과 발전의 계기가 됐다.

또한 협의회에서는 관리자, 멘토교사, 신규교사가 함께 양질의 콘텐츠 제작 방법, 수준별 교수-학습 방법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서로의 생각을 공유했다.

남은 원격수업과 다가오는 등교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로서 각자의 역할을 상기하고 더 나은 방안에 대해 나누며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됐다.

원격수업 임상장학 협의회에 참여한 신규교사 민 선생님은 “원격수업에 활용한 녹음 및 프레젠테이션 제작 기술을 등교 수업 시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