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정부양곡 일제 훈증 소독
[예산]군, 정부양곡 일제 훈증 소독
  • 석지후 기자
  • 승인 2020.05.2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소 대상
덕산농협에서 직원들이 해충방제를 위해 훈증소독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 예산군 제공
덕산농협에서 직원들이 해충방제를 위해 훈증소독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 예산군 제공

[투데이충남 예산/석지후 기자] 예산군은 내달 말까지 정부양곡 보관 창고를 대상으로 안전보관을 위한 일제 훈증 소독을 실시한다.

훈증소독 대상은 정부양곡 보관창고 27개소(농협 11, 개인 16)에 보관 중인 1만3270톤의 정부양곡으로, 농약 잔류에 문제가 없는 인화늄 정제를 사용해 투약량과 밀폐기간 등 농약안전사용기준에 따라 처리하게 된다.

특히 기상청에서 이번 여름이 평년보다 무더울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정부양곡의 보다 철저한 보관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군은 일제 훈증을 통해 정부양곡의 충해 및 병해 발생과 변색 등 품질 손상을 사전 차단하고, 정부양곡 보관창고의 농약안전사용기준 및 해충방제요령에 의거해 안전하게 소독을 실시하는지를 당당공무원을 통해 불시 점검할 방침이다.

현재 군에서 보관 중인 정부양곡은 ‘나라미’로 가공돼 엄격한 검사를 거쳐 군수용과 기초생활수급자 등에 공급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정부 관리양곡의 안전보관을 강화해 예산군의 고품질 쌀이 안전하게 공급되는데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