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드림스타트 운영위 위촉
[서산] 드림스타트 운영위 위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5.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의 꿈과 희망 지원, 한걸음 다가가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시가 21일 청사입지 선정에 대한 투명하고 공정한 시민여론수렴을 위해 ‘서산시 청사입지 선정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맹 시장은 청사입지 선정위원회 위원 30명을 위촉했다.

 위촉 인원은 총 30명으로 김기찬 한서대 교수를 위원장을 하여 당연직 3명, 시의회 2명, 건축, 도시계획, 문화재 등 각 분야 전문가 및 언론인, 시 기관ㆍ단체장 등 24명으로 구성했다.

 청사입지 선정위원회는 2018년 진행한 서산시 청사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향후 신청사 입지 예비 후보지 등을 종합 검토하여 선정하게 된다.

 후보지 선정을 위해 예비후보지에 대한 입지분석을 실시해 후보지를 선별하고 이후 후보지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 결과, 외부전문가 평가 결과, 시민참여단 운영·투표 결과, 열린 토론회 시민 의견수렴, 위원회 투표 결과 등을 통하여 최종입지를 결정하게 된다.

 청사입지 선정위원회는 이날 첫 회의를 갖고 위원회 운영에 관련된 사항과 예비후보지 선정방법, 홍보방법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입지선정 과정에 어떠한 개입도 없이 위원회가 투명하게 선정하여 시민들이 적극 신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만 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힘으로 더 성숙하고 더 민주적인 결정을 내려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찬 위원장은 “청사 입지선정 과정을 투명하게 진행해 결과에 대해서 시민들께 믿음을 드리도록 하겠다”며 “이번 서산시 청사입지 선정과정이 연내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