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교직원, 응급처치교육
[금산] 교직원, 응급처치교육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5.2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소방서 업무협약
업무협약 체결 모습 / 금산교육지원청 제공
업무협약 체결 모습 / 금산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금산/이지웅기자] 금산교육지원청과 금산소방서는 20일 금산교육지원청에서 ‘교직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사업을 추진했다.

학교보건법 제9조의2(보건교육 등), 학교보건법 시행규칙 제10조 제1항에 의거 학교의 장은 교육계획을 수립하는 경우 모든 교직원이 매 학년도 응급처치의 이론교육 및 실습교육을 최소 3시간이상 실시해야한다.

금산관내 유·초·중·고 교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시 안전수칙,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실습에 대하여 금산소방서 소방관을 전문강사로 위촉, 교육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양정숙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일상생활 속 위급상황에서 학생과 교직원들이 스스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며, 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 금산 소방서에 감사하다”말했다.

한편 권주태 서장은 “금산 지역의 학생과 교직원들이 올바른 안전 수칙을 습득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준 금산교육지원청에 감사하며, 안전한 지역사회 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전했다.

교육청과 소방서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간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과 협력의 지역사회 안전한 생활 문화 조성의 든든한 디딤돌을 마련될 것으로 전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