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Wee센터, 청담성모정신건강의학과와 MOU
[예산]Wee센터, 청담성모정신건강의학과와 MOU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0.05.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 기념 모습 /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업무협약 체결 기념 모습 /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예산/이예슬기자] 예산교육지원청은 20일 본관 교육장실에서 청담성모 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업무협력에 들어갔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청담성모 정신건강의학과의원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최원준 원장이 지난해 10월 예산관내에 개원한 병원으로 신경과 치료와 다양한 정신건강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은 Wee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을 위한 상담의 효율성 증대와 위기 학생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상호 합의하고 협약서를 작성·교환했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 및 지원이 필요한 위기학생과 학교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치료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까지 Wee센터 상담과 관련해서 예산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에는 △국립공주병원 △아람메디컬병원 △예산경찰서 △예산군보건소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산가정상담소 △예산성폭력상담소 △한국심리교육센터 △예산언어심리발달센터 △순천향아동청소년심리센터가 있으며 위기학생에 대한 전문적 개입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안성호 교육장은 “청담성모정신건강의학과와의 MOU 체결로 위기에 처한 학생들에게 신속하고,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가 진행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