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나사렛새꿈학교, ‘긍정적 행동지원 컨설팅’
[천안]나사렛새꿈학교, ‘긍정적 행동지원 컨설팅’
  • 조호익 기자
  • 승인 2020.05.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가정 간 연계 지도

[투데이충남 천안/조호익기자] 나사렛새꿈학교는 20일 발달장애소원연구소 정유진 실장을 컨설턴트로 초빙해 올해 학년도 ‘긍정적 행동지원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SW-PBS)에 있어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들은 올해 학년도 총 10회기에 걸친 컨설팅을 참여하며 △학생 특성에 맞는 행동지원 방법 △학생행동 관찰(동영상 촬영) 및 피드백 △학생행동의 변화 기록 및 계획 수정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학교구성원과 공유한다.

특히, 필요에 따라 컨설턴트가 학생을 직접 관찰하고 학부모와 1대 1로 상담하며 학교-가정 간 연계 지도를 통해 긍정적 행동지원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정영숙 교장은 “중증장애학생들에게 작은 변화가 있기 까지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학생의 긍정적인 변화는 학생 뿐 아니라 가족과 교사, 학교, 나아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나사렛새꿈학교는 지난 달 22일 전체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수에서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공유하며 2020학년도 긍정적 행동지원의 공통분모를 마련했다.

아울러, 본교의 학교차원 긍정적 행동지원은 학교 규칙과 기대행동을 선정해 학교 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지키고 칭찬하는 ‘보편적 지원’, 개별화교육계획과 기능적 행동평가를 통한 ‘개별지원’, 긍정적 행동 형성을 위한 ‘환경개선’, 가정-학급-학교-지역사회 ‘연계지원’ 등 대상자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다차원적으로 지원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