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 위촉
[서산]시,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 위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5.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사회 공익활동 지원 및 지역 활동가 양성
19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열린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위촉식 사진. 서산시 제공
19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열린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위촉식 사진. 서산시 제공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시가 서산시민센터에서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 위촉식을 19일 개최했다.

 위촉 인원은 13명으로 ‘서산시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 당연직 2명과 위촉직 1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 임기는 2년이며 △공익활동 활성화 정책 △시민 공익활동 지원 센터의 운영계획 수립·평가 △시민의 공익활동 참여 및 의견 청취 △시민 공익활동 지원 센터의 위탁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위촉식 후 회의를 통해 남현우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시민 공익활동 활성화와 공공 이익 창출을 위해 '공익활동 지원센터 시설대여기준'과 '시민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에 대한 안건을 검토·의결했다.

 시는 이 밖에도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사업참여자 교육 및 지속적인 컨설팅을 실시해 주민 스스로 지역 현안문제에 관심을 갖고 대안점을 모색해 나가도록 역량을 키워나갈 방침이다.

 맹정호 시장은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 유도를 통해 지역공동체의 역량을 높이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 지역의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공익활동 지원센터는 지난해부터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간담회, 워크숍, 컨설팅 등 시민사회와 함께 공론화 과정을 거쳐 지난 15일 개소한 서산시민센터 2층에 입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