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월례회
[홍성]교육지원청, 월례회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0.05.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상담 자원봉사제 운영
월례회 모습 / 홍성교육지원청 제공
월례회 모습 / 홍성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홍성/김경호기자]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1일 다솜방에서 관내 학교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학생상담 자원봉사제 운영을 위한 월례회를 실시했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올해 학생상담 자원봉사제의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고, 자원 봉사자들의 효율적인 관내 학교배치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회의 말미에는 봉사자로서 학생들에게 애정을 갖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봉사자 전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홍성교육지원청 김선호 교육과장은 “올해에도 봉사자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상호이해와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힘써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이 효과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ee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분들은 관내 Wee클래스 미설치교에 배치되어 학생들의 또래관계를 증진시키고, 학교 부적응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집단 상담업무를 수행할 것이다”고 밝히며, “우리 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업무수행에 필요한 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상시적으로 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효과적으로 제도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