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농기센터, 농업인대학 개강
[금산]농기센터, 농업인대학 개강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5.1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농업인대학 교육 모습 / 금산군 제공
금산농업인대학 교육 모습 / 금산군 제공

 

[투데이충남 금산/이지웅기자] 코로나19 확산우려로 몇 차례 연기된 금산농업인대학이 문을 연다.

지난 6일 한우대학을 시작으로, 7일 농업마케팅·농산물가공창업과정이 진행됐고, 오는 12일은 귀농귀촌과정, 13일은 친환경농업과정 등이 개강을 앞두고 있다.

각 교육장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출입구에서 체온 체크를 진행하고 교육생 마스크 착용, 2M 안전거리 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올해 금산농업인대학은 귀농·귀촌대학반, 농업마케팅반, 친환경농업반, 농산물가공창업반, 한우대학 등 5개학과로 진행되며 총 280명의 학생을 선발,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16회 과정, 60시간 교육을 받는다.

센터는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문제해결 과정 등 맞춤형 교육방식을 적극 도입하고 농업인의 요구와 필요에 맞는 기술과 우리지역의 특성에 맞는 핵심기술을 중점 교육할 방침이다.

이갑수 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굳은 의지로 끝까지 교육을 이수해 최고의 농업인CEO가 돼 달라”고 말했다

한편, 기초 영농정착기술교육을 진행하는 귀농·귀촌 교육과정은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3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군 농업인구 증가에 기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