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온종일 돌봄 사랑방 운영단체 공모
[세종]교육청, 온종일 돌봄 사랑방 운영단체 공모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5.0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접수, 29일 최종 발표

[투데이충남 세종/이지웅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지역 사회 중심의 돌봄공동체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2020년도 온종일 돌봄 사랑방’의 운영단체를 공모한다.

‘온돌방’은 초등학생의 방과 후 돌봄을 위해 상시 운영되는 세종형 마을 학교로서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부터 19시까지 마을에서 운영되는 돌봄서비스이다.

공모자격은 관내에 거주하는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초등학생 20~30명이 활동 가능한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시교육청 누리집의 공고문에 명시된 제출서류를 첨부해 4층 교육협력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오는 29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선정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3개 기관의 온돌방 운영 단체에는 내달부터 12월까지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각 단체별 1500만원에서 2000만원 이내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영신 교육협력과장은 “온돌방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온 마을이 아이를 키우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