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Wee센터, 학생 정서 행동특성검사 연수
[예산]Wee센터, 학생 정서 행동특성검사 연수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0.04.2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신규 사업 담당자 대상
학생 정서 행동특성검사 담당자 연수 모습 /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학생 정서 행동특성검사 담당자 연수 모습 /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예산/이예슬기자]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2일 본관 1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정서행동특성검사 신규 사업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성장기 학생이 흔히 경험하게 되는 정서·행동상의 어려움과 자살위험 등 위기학생의 문제를 조기 발견해 전문기관 연계를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초 전국의 초등학교 1,4학년 및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내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 1차 검사가 학교에서 진행되고, 어려움이 발견된 학생에 대해 전문기관이 2차 심층평가를 실시해 상담 및 치료의 사후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신규 사업 담당자만을 대상으로 인원을 최소화했고, 기존 사업 담당자에는 별도의 자료 전달로 연수를 대체했다.

연수에서는 사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구체적인 진행 방법, 주요 개선사항과 시스템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이찬원 교육과장은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진찰과 치료를 받듯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도 공신력 있는 검사 도구를 활용해 개입이 필요한 학생을 파악하고, 상담이나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며 “오늘 연수를 통해 사업의 목표와 실시 방법을 자세히 알아갈 수 있는 뜻깊은 연수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