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방구석 월장’ 온라인 개최
[금산], ‘방구석 월장’ 온라인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4.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빛시장 월장, 체험프로그램 영상공개

[투데이충남 금산/이지웅기자] 금산군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금산 금빛시장에서 열리는 월장의 이달 행사를 ‘방구석 월장’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개최한다.

취소될 예정이었던 행사를 새로운 방법으로 진행해보자는 시장 내 상인들과 청년들의 의견에 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후원이 더해져 집에서 즐기는 ‘방구석 월장’이 탄생했다.

금산월장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 문정우 금산군수의 응원 메시지를 비롯해, 금산시장 상인들의 다양한 모습들, 금산지역 동아리들의 공연 등 영상을 공개하고 댓글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의 경우 신청자를 대상으로 △가족들이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손 소독제 만들기 △금빛시장 청년몰 수피아 리본 핀 만들기 △금산시장의 모습을 담은 컬러링 엽서 등 프로그램 키트를 제작·배포하고 가이드 영상을 선공개해 집에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택배를 통해 배포되는 체험프로그램 키트에는 코로나19가 진정된 후 금산 금빛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권도 제공된다.

문정우 군수는 “이번 ‘방구석 월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금산 금빛시장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라며 “월장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