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적기 농작업, 일손 보태
[내포] 적기 농작업, 일손 보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4.1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농기원 직원, 천안 배 농가 찾아 인공 수분 도와
일손돕기 현장 사진. 도 농기원 제공
일손돕기 현장 사진. 도 농기원 제공

 [투데이충남 내포/이지웅 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소속 공무원 20여 명이 도내 배 농가를 찾아 일손을 보탰다.

 도 농기원은 14일 천안지역 배 농가를 방문해 배꽃 인공 수분 등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 노동자의 입국이 지연되고, 국내 자원봉사가 감소하는 등 영농현장의 심각한 일손 부족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했다.

 인공 수분은 적기를 놓치면 착과율 감소와 품질 저하로 이어져 농가 소득에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

 배꽃 만개기인 이번 주 배 농가에서는 집중적으로 인공 수분을 실시해야 한다.

 이에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주 특히 많은 일손이 필요한 배 농가를 선정해 인공 수분 작업을 도왔다.

 한익수 기술보급과장은 “일손 부족으로 걱정하는 농가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모였다”며 “농작업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최선을 다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일부터 자원봉사센터 및 공공기관 등이 영농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일손 부족 농가 상황을 파악해 공유하는 농촌 일손돕기 알선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농촌 일손돕기 알선 창구는 오는 6월 말까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