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북초, 맞춤형 콘텐츠 제작
[금산]군북초, 맞춤형 콘텐츠 제작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4.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개학 대비 학년별

[투데이충남 금산/이지웅기자] 군북초등학교는 온라인 개학을 대비해 원격수업을 운영하기 위해 최적의 교육환경과 학년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교사들은 충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에서 개설한 온라인 수업 운영을 위한 sw 활용연수를 이수해 e학습터, ebs온라인, 클래스팅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 방법에 대해 숙지했다.

 각각의 콘텐츠를 비교 분석해 우리 학교 학생들의 교육환경과 학년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선정 운영할 계획이다.

병설유치원에서는 가정에서 놀 거리가 없는 유아들에게 클레이, 칠교놀이세트, 보드게임 등 조작활동에 활용되는 학습 자료를 포장해 드라이브 스루로 전달할 계획이다.

1,2학년 학생들은 원격수업이 낯설고 컴퓨터 작동 등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한글 따라 쓰기, 숫자 쓰기, 그림그리기 등 학습과제를 학습지로 제작해 배포한다.

3~6학년 학생들과는 매주 화~목 담임교사, 원어민교사와 전화를 통한 만남을 갖기로 했다. 학생들은 담임 선생님의 도움을 받으며 원어민 선생님과 전화로 생활영어를 학습하게 된다.

이인원 교장은 “군북초 선생님들은 원격 수업이 처음 진행되는 만큼 어려움도 있겠지만 학교 제반 준비에 대한 노력, 교육환경 마련, 컨텐츠 제작 등 선생님들의 열정이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으며 극복 가능한 도전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