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안전 투표방법 안내
[계룡], 안전 투표방법 안내
  • 홍석민 기자
  • 승인 2020.04.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11일, 사전 투표

[투데이충남 계룡/홍석민기자] 계룡시가 코로나19 확산 및 예방을 위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의 안전한 투표방법을 안내했다.

사전투표는 오는 15일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인 오는 10일∼ 11일 동안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다.

계룡시선관위에 따르면 관내에 설치될 사전투표소는 모두 5개소로 두마면사무소, 신도안면사무소, 엄사주민자치센터, 금암동주민센터, 개나리회관이며, 자신의 주민등록주소와 관계없이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투표할 수 있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준비물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등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명서을 지참해야 한다.

특히 이번 선거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투표소에는 반드시 개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해야 한다.

계룡선관위에서는 감염증으로부터 안전한 투표환경 조성 및 유권자 보호를 위해 투표소 소독, 출입구 발열 체크와 손소독제 비치, 모든 투표사무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을 철저히 하고 모든 유권자에게 위생장갑을 배부할 예정이다.

37.5도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유권자는 투표소에 들어갈 수 없으며 일반 유권자와 동선이 겹치지 않는 별도의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를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선거관리위원회와 긴밀히 협조해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안전하게 투표를 할 수 있도록 투표소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오는 15일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께서는 사전투표 기간 동안 사전투표소를 이용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