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장평초, 원격수업 운영 연수
[청양]장평초, 원격수업 운영 연수
  • 김보현 기자
  • 승인 2020.04.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청양/김보현기자] 청양 장평초등학교는 지난 31일 전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수업 운영방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내연수는 본교 정보담당 백삼현 교사가 강사로서, 사상 첫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기 위해 발빠르게 진행됐다.

우선 모든 학급이 현재 충남e학습터와 클래스팅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에듀넷, 온라인 배움교실 등을 연결한 충남e학습터, 그리고 zoom을 연동한 클래스팅을 활용해 온라인 화상 수업을 하기로 했다.

zoom은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앱이므로 이를 사용하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이 가능해진다.

또한 각종 화상 수업 도구를 활용하면 실시간 토론 및 소통 등 즉각적 피드백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격수업 출결처리는 클래스팅을 활용해 온라인 학급방 최초 접속시간을 기준으로 학급 전체 출결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학생들이 과제를 제출하면 자동 채점 시스템을 통해 제출완료를 기준으로 수업 참여여부를 체크할 수도 있다. 아울러 답글 또는 1:1 게시글을 통해 데이터기반의 개별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화상 수업도구를 활용해 본 윤현경 교사는 “어려우리라 짐작만 했는데 막상 부딪혀 보니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누구보다 신속,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연수는 교사뿐 아니라 관리자도 함께 참여해 원격수업 준비에 대한 관심을 보였으며 오는 16일부터는 4~6학년, 20일부터는 1~3학년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온라인 원격수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