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한시 생활지원비 긴급 지원
[계룡], 한시 생활지원비 긴급 지원
  • 홍석민 기자
  • 승인 2020.04.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대상

[투데이충남 계룡/홍석민기자] 계룡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한시 생활지원비를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대책은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는 저소득층의 기초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지난달 말 기준 국민 기초생활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 및 법정 차상위계층 700여 가구이며, 2가지 이상 급여를 수급 중인 경우 가장 유리한 자격 기준을 적용해 지원금을 지급한다.

아동 양육 한시 지원(아동돌봄쿠폰)을 받는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 또는 노인 일자리 참여자가 상품권을 지급받는 경우 중복 수급이 허용된다.

한시적 생활지원비는 가구별 지원기준에 따라 4개월분을 일시 지급하며,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 상품권인 계룡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지원 금액은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의 경우 1인 가구 52만 원, 2인 가구 88만 원, 3인 가구 114만 원, 4인 가구는 140만 원이며,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경우에는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8만 원, 3인 가구 88만 원, 4인 가구 108만 원 등이다.

시는 한시생활지원비의 조속한 집행을 위해 국비 4억1100원을 보조받아 추경예산에 편성하였으며, 상품권이 발행되는 이달말 또는 내달초부터 면·동주민센터에서 직접 수령하는 방식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위한 긴급지원은 물론 시민들이 유례없는 감염증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추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