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인권 연수
홍성교육지원청, 인권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6.12.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 강사 초청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고옥심)에서는 12월 7일(수) 10시부터 12시까지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문영 국가인권위원회 위촉 강사를 초청하여 인권교육의 이행에 대한 연수를 가졌다.

 교육청 전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연수는 인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교육지원청에서 인권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것 주안점이 있다.

 이번 특강은 충청남도교육청 체육인성건강과에 충남지역 교육지역청과 직속기관의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업 중의 하나이다.

 인권에 대한 이해가 요구되는 시대가 된 것에 비하여 이러한 연수들이 그간 많지 않았다는 문제가 있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인권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올바른 이해에 대하여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내용을 전달하는 시간이었으며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우리가 큰 의식 없이 지나쳤던 인권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다져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연수였다.

 또한 직원들은 인권의 방향과 사례, 개념에 대하여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들으면서 고개를 끄덕이는 등 공감의 모습을 보였다.

 고옥심 교육장은 강의를 마치고 “인권에 대한 새로운 이해가 요구되는 시점에 이러한 특강을 통해서 인권에 대한 교육자적 위치와 이해에 대하여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더불어 오늘 연수가 인권을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