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문진석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를 만나다
[인터뷰]문진석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를 만나다
  • 조호익 기자
  • 승인 2020.03.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이 살고 대한민국 발전위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 천안갑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된 배경이 무엇입니까?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잘 묘사됐듯, 지금 우리는 양극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천안도 양극화 문제에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동서균형발전 문제, 동부 6개 면과 원도심의 저발전 문제입니다.

동부 6개 면과 원도심 발전은 천안의 어머니 같은 곳인데, 이곳을 살려야 천안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동부 6개 면과 원도심의 발전, 나아가 대한민국 양극화와 격차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는 각오로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의 양극화와 격차 문제 해결, 동부 6개 면과 원도심 발전을 위해 진보냐 보수냐의 선택 문제를 떠나, 구체적인 대안과 충분한 능력을 갖춘 인물과 정치세력이 누구인지를 결정하는 선거입니다.

싸우는 국회의원이 아니라 천안 발전을 위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인물을 선택해야 천안이 살고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 인물인 누구인지는 천안시민들이 잘 판단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 공약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우선, 코로나19를 하루빨리 이겨내야 합니다. 국민 건강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코로나19로 지역상권이 급격하게 무너지고 있습니다. 시내 상점을 찾는 시민들의 발길이 줄어들었고, 천안의 시내버스들도 다수가 운행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택시를 하시는 분들의 어려움도 심각합니다.

시와 보건당국의 예방과 극복 노력에 힘을 실어주는 한편,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대책도 필요합니다.

반가운 소식은 최근 충남도에서 지역화폐를 당초 633억에서 3213억으로, 407% 증액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적극 환영합니다.

당선이 되면

▣ 첫 번째 현안으로 지역화폐 확대 발행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 자영업 종사자분들의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2월 출마 선언 때 천안 지역화폐를 2000억 규모를 확대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 둘째, 동부 6개 면 발전 종합계획을 추진하겠습니다.

동부 6개 면 발전을 위해서는 과감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주민들의 주업인 농업을 지원하기 위해 원예 특구를 지정해서 오이, 멜론, 고추 등의 종자와 종묘를 지역 농가에 지속 공급하겠습니다.

천안 동부에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 산업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천안의 주요산업단지가 북부와 서부에 편중되어 있어 동서불균형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를 조성해서 천안의 기업을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의 첨병기업으로 육성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천안 동부의 역사문화 둘레길의 리모델링을 통해 경제, 관광, 문화적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역사문화자원특화지역을 구축하겠습니다.

용연저수지를 지역축제의 장, 노인 가이드, 시니어 카페 등 노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고용 창출형 관광문화 허브 지역으로 개발하겠습니다.

천안 동부에 농촌복합복지센터(스포츠건강, 문화 등), 한방과 양방을 겸한 ‘헬스케어존’ 설치하여 시민의 건강권을 지키고, 건강 관련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 셋째, 원도심 발전 계획을 추진하겠습니다.

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대상을 확대하겠습니다.

천안터미널과 역세권에 청소년 안심문화공간 ‘아르떼 거리’를 조성하겠습니다.

▣ 넷째, 기술혁신과 창업의 도시 천안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천안 동부에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 D2SF를 유치하겠습니다. 천안의 젊은이들과 기업인들에게 기술 개발과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 세계의 투자자들이 찾아오는 천안을 만들겠습니다.

천안 동부에 글로벌 빅데이터 기업의 데이터센터를 유치하겠습니다. 청와대를 설득할 수 있고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문진석이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 빅데이터 기업 유치에 앞장서겠습니다.

지역거점대학에 인공지능(AI) 연구교육센터를 설립하여 4차 산업혁명 유망 분야의 기술개발을 주도하고, 지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AI 교육, 코딩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다섯째, 사통팔달 천안을 만들겠습니다.

수도권 전철의 독립기념관 경유, 병천까지 연결을 추진하겠습니다.

서울-세종 제2경부고속도로 동천안 IC 개통,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이 천안시민의 바람대로 차질 없이, 그리고 예정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겠습니다.

오룡지하차도-봉서산아이파크-서부대로 구간의 4차선 확장 조기 착공을 추진하겠습니다.

◈ 천안시민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반드시 해결하는 지역의 민생, 경제 현안이 많습니다.

국회의원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천안시, 충남도와 긴밀한 협의가 필요하고 중앙정부의 확실한 지원이 필수적인 일들이 대부분입니다.

천안 발전을 위해 국회에서 제대로 일할 수 있는 사람, 중앙정부의 지원과 충남도의 협조를 확실하게 받아낼 수 있는 문진석을 선택해주십시오.

천안시민 여러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반드시 만들어내겠습니다.

□ 학력사항

중앙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사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행정학 석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환경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 주요경력

(전)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초대 비서실장

(현)대통령지속 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

(현)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위원

(현)단국대학교 초빙교수

(현)사단법인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부회장

(전)2012년 문재인 대통령후보 선거대책본부 충남시민캠프 대표

□ 병역

현역 육군 만기 제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