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박상돈 미래통합당 천안시장 후보자를 만나다
[인터뷰] 박상돈 미래통합당 천안시장 후보자를 만나다
  • 조호익 기자
  • 승인 2020.03.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민의 희망찬 미래, 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조호익 천안본부장이 박상돈 미래통합당 천안시장 후보자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투데이충남에서는 4·15총선을 맞아 천안시장 예비후보자들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한다. 인터뷰는 천안갑 미래통합당부터  더불어민주당까지  각 정당의 후보자들의 공약에 대해  알아보고 천안의 청사진에 대해 들어본다.             - 편집자 주 -

  천안시민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천안의 위상을 확 바꿔낼 수 있는 시장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 시민 모두가 따뜻한 천안, 시민과 함께 나날이 발전하는 천안을 위한 시장이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빠르고 편한 스마트대중교통 도시 △문화관광중심으로 도시정책전환 △혁신과 성장으로 일자리창출 △근교농업활성화 △따뜻하고 안전한 도시의 5대 비전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이끌어나가겠습니다.

◈ 첫째, 빠르고 편한 스마트대중교통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먼저, 작년 지방선거에서 버스 준공영제를 공약한바 있습니다마는, 현재 충청남도에서도 이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의 재정상태를 고려하여, 도의 지원이 적정하다고 판단되면, 단계적으로 준공영제에 편입을 검토하여 시민들이 더욱 쾌적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하철과 버스와의 환승도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심야버스 도입도 추진하고 버스-택시 전용차로제도 일부 구간에서 도입을 검토하겠습니다.

◈ 둘째, 문화와 관광을 중심으로 도시정책을 대폭 전환시켜 나가겠습니다.
  2천만이 넘는 수도권 주민들의 주요한 근교『문화관광권』으로 손색이 없도록 「문화관광중심의 도시 정책」을 대폭 강화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독립기념관 K-컬쳐 전시관 증설 추진 및 K-ART엑스포 개최 추진, 구도심 올드타운 조성 등을 포함한 천안의 문화관광산업은 천안의 미래를 위한 신성장동력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 셋째,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고, 신나게 기업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하여,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나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2산단 혁신·재생산업단지 조성을 서둘러 신성장 업종의 기업들을 유치하고, 북부BIT일반산업단지, 제6일반산업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제조업 중심의 중소기업들이 4차산업혁명시대에 잘 적응하여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게끔 이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에 박차를 기하겠습니다.

◈ 넷째, 농업은 생명산업이자 새로운 가치산업으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청년창업농 지원, 보급형 스마트팜 지원, 천안만의 유기농산물기준설정(천안푸드), 농기계임대사업장 확대 증설, 천안농산물 온라인·SNS광고 확대, 농작업대행업 육성 등과 더불어 서울과 1시간 거리에 있다는 이점을 살린 근교농업 활성화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따뜻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의 생명과 안전은 반드시 보호되어야 합니다. 각종 재난 상황을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선진 대응체계를 꾸준히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촘촘한 복지망을 제공하고, 가족 모두가 행복한 복지제공과 함께 잘사는 복지, 미래세대를 위한 복지를 통해 시민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하고 행복한 도시 천안을 구현해내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지금까지의 행정능력과 정책경험을 바탕으로 천안의 새로운 미래를 담대하게 그려내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따뜻함과 정겨움이 가득한 도시를 만드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천안시민의 안전은 무조건 지켜내는 믿음직한 시장이 되겠습니다. 천안의 생각과 가치가 대한민국의 철학이 되는 것을 우리 시민들이 지켜볼 수 있는 날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천안만의 독특한 문화 관광적인 상상력이 대한민국의 가치관이 될 수 있도록 이끄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약력
△ 천안중, 육사, 내무부 지방기획과장,  아산군수,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대천 (보령)시장, 서산시장, 충청남도 기획 정보실장 , 제17,18대 국회의원을 역   임.
△ 17대 국회 입법활동 최우수의원(국회 사무처), 우수 국회의원 연구단체 정치 행정 분야 최우수상(국회의장) 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