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K-에듀파인 교육
[예산]교육지원청, K-에듀파인 교육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0.03.1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유치원 맞춤형 교육으로 회계 투명성 제고

[투데이충남 예산/이예슬기자] 예산교육지원청은 관내 사립유치원의 회계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인 K-에듀파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유치원 공공성 강화방안으로 유치원 3법(사립학교법·유아교육법·학교급식법)이 통과됨에 따라 유아교육법을 근거로 지난 1일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이 K-에듀파인 회계시스템을 전면 도입해 사용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이미 예산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 대표강사(예산유, 예산초 행정실장)와 함께 지난달부터 관내 3개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K-에듀파인 회계시스템을 통해 올해 학년도 예산편성을 100% 완료했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여전히 회계시스템 사용에 대한 어려움이 있어 맞춤형 교육을 더욱 강화하기로 한 것이다.

오는 18일과 20일 이틀간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지역대표강사가 성립전 예산등록 및 세입·세출관리 등 회계시스템의 전반적인 사용에 대해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위즈헬퍼’라는 새로운 원격시스템이 도입돼 실시간 업무지원도 가능하다.

교육지원청은 K-에듀파인 도입이 사립유치원 회계의 투명성을 제고해 효율성,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는 사립유치원 운영 토대의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하며, 교육지원청 차원의 다양한 지원 및 연수를 계획해 K-에듀파인이 사립유치원 현장에 안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