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고남초, 아침밥은 행복한 보약
태안 고남초, 아침밥은 행복한 보약
  • 문유미 기자
  • 승인 2016.12.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밥 먹기·쌀 소비 촉진 캠페인

 고남초등학교(교장 박영순)는 지난 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아침밥 먹기 및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벌였다.

 아침밥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고 쌀의 유익함을 알려 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하는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전망을 목표로 실시됐다.

 캠페인은 아침시간을 이용하여 6학년이 각 학급 교실을 방문하여 아침밥을 먹자를 구호와 함께 쌀로 만든 떡과 과일 음료를 나누어 줬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교생의 아침밥 실태 조사와 함께 왜 아침밥이 중요한지 주의 깊게 살펴보았으며 영양사 선생님은 사람의 뇌 할동은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에 꼭 아침밥을 먹어야 활기차게 하루를 열어갈 수 있다고 일러줬다. 또한 아침식사를 돋우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간편식이라도 과일과 채소는 꼭 먹어야 된다며 성장의 중요한 시점인 우리 학생들이 아침밥을 보약으로 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부쩍 줄어드는 쌀 소비량을 늘리기 위해서라도 어린 시절부터 밥을 먹고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건강한 식생활을 해 나가야 함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시 한 번 깨닫게 됐다.

 박영순 교장은 “인스턴트 음식이 아닌 자연과 농부의 값진 보람이 담겨있는 쌀밥을 먹으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고남초 학생들이 되어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