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 체험, 진로 계획
대학 생활 체험, 진로 계획
  • 문유미 기자
  • 승인 2016.12.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만리포고, 전공 체험 교실

 만리포고등학교(교장 반상임)에서는 지난 30일 오후 1시 30분부터 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오는 전공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전공 체험 교실에 참가한 학교는 순천향대학교의 경찰행정학과와 보건행정경영학과, 그리고 백석대학교의 사회복지학부(아동복지학)이다.

 순천향대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찰행정학과에 재학 중인 선배가 직접 방문해 학교에서 어떤 과목을 배우고 있으며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줬다. 보건행정경영학과에서는 학과 소개와 함께 응급환자 발견 시 응급 처지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학생들과 실습을 했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아동복지학)에서는 학과 소개와 사회복지학과에서 배우는 일에 대해 설명한 후, 그림 치료와 모래 치료 실습을 실시하며 학생들의 고민과 관심에 대해 상담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아동복지학)의 그림 치료 실습에 참여한 2학년 신준수 학생은 “그림 치료를 통해 상대방의 심리를 잘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저는 교육대학에 진학해 초등학생들을 가르치고 싶은 것이 꿈이지만 이런 그림 치료를 배운다면 학생들의 마음을 좀 더 잘 헤아리는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대학교에서 찾아오는 전공 체험 교실을 운영해 주시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을 선택하는데 더욱 도움을 받을 것 같습니다.”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