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도병수 예비후보 "질병·재난 없는 국제 안전도시 건설"
[천안]도병수 예비후보 "질병·재난 없는 국제 안전도시 건설"
  • 조호익 기자
  • 승인 2020.02.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질병 재난안전대책본부 신설

[충남투데이 천안/조호익 기자] 도병수 천안시장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는 신종 질병으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선제적 신종 질병 대응책’ 공약을 발표했다.

도 예비후보는 18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신종 질병 확산을 차단하고 체계적인 상황관리를 위해 보건당국과 전문인력, 의료기관등으로 구성된 ‘신종질병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신설될 기구는 신종 질병 감염 확산 방지에 대한 대응 매뉴얼 및 원인을 철저하게 파악하고, 조금이라도 바이러스 노출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빠짐 없이 찾아낼 수 있는 훈련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신종 질병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재책기구 편제 △대응 매뉴얼 및 정기적 예방 훈련 △항바이러스제, 마스크,손소독제등 개인보호구 관련 물자 사전 비축 △신종질병 문지기 역할하는 검역시설 대폭 확충을 약속했다.

또한 도 예비후보는 “지역내 2,3차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감염자 집단 격리 수용시설에 대한 별도의 계획을 수립하고 격리 수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할수있는 세부적인 방안도 강구 하고, 중앙 정부와 민간 전문기관과의 협조는 물론 천안시 의료기관이나 의료전문가들과의 네크워크도 강력하게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이 많은 천안의 특성을 고려해 이들이 본의 아니게 신종 전염병을 전파하게 되는 위험을 줄일수 있도록 별도의 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하되 지역 경제에 부담이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는 지난 2009년 전 성무용 시장 당시 스웨덴 스톡홀름에 있는 국제안전도시 공인인증센터(ISCCC)로부터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들이 사고로 인한 손상을 줄이고 안전을 증진시키기 위해 능동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로 인증 받은 바 있다”며“시장은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것이 가장 소중한 책무라고 여기고 천안 시장이 되면 국제적으로 안전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 예비후보는 천안 신안초, 계광중, 천안고와 단국대 학원(법학석사)을 졸업하고 제34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서울중앙지검과 대전지검 천안지청 등에서 검사로 재직했다.

새누리당 충남도당 부위원장, 천안시축구협회장, 제18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 직능총괄본부 부본부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천안고 총동문회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