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영어 스마트리스닝 서비스 시행
[서산]시, 영어 스마트리스닝 서비스 시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2.1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생 영어 듣기 능력 향상
서산시가 도내 최초로 서산 스마트 리스닝 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도내 최초로 서산 스마트 리스닝 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서산시 제공

 [충남투데이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시는 중·고등학생의 영어 듣기 능력 향상과 사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무료로 '서산 스마트리스닝' 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충남도내에선 처음으로 시행된 ‘서산 스마트리스닝’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해 교재 구매나 이용료 부담 없이 언제나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영어 듣기 학습이 가능한 서비스다.

 5000여개의 영어 듣기 문제와 125회의 실전 모의고사, 오답노트, 단어장 기능이 탑재된 이 시스템은 온라인에서 반복 학습할 수 있고, 학습량을 체크해 교과 수행 평가도 가능하다.

 서산 지역 학생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 앱 스토어 등에서 앱을 내려 받거나, 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 가입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관내 중·고교 학생 누구나 영어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 방문 시책안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교육전문기관의 영어 듣기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사교육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며“시스템을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교육지원청과 함께 홍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지역에는 16개 중학교와 8개 고등학교가 있으며 9,084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