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코로나19 재난안전 대책회의
[예산]군, 코로나19 재난안전 대책회의
  • 석지후 기자
  • 승인 2020.02.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이행실태 점검 결과보고… 철저한 대응 당부
코로나19 예방 대응 재난안전 대책회의 모습. 예산군 제공
코로나19 예방 대응 재난안전 대책회의 모습. 예산군 제공

[충남투데이 예산/석지후 기자] 예산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코로나19 대응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의 국내외 확산 및 군민 안전에 대한 염려가 증가됨에 따라 황선봉 군수 주재로 각 실과 및 부서장,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예방 이행실태에 대한 점검 및 주요 건의사항, 향후 추진계획 공유와 당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2개 읍·면의 마을회관, 경로당, 공중화장실,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여부, 손소독제와 손세정제 비치여부, 홍보물 게시여부 등의 감염증 예방 이행실태를 점검한 적이 있다.

군은 점검 시 지적된 방역소독약품 및 방약물품 부족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보해 배부키로 결정했고, 방역 인부에 대한 소독 요령과 약품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보건소에서 추진키로 결정했다.

또한 군은 위기경보 단계별 재난상황 변화에 따라 대책본부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코로나19에 대해 모든 부서가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과 조치에 나서기로 했으며, 주민생활 안전 대책과 사회 안정 분위기 조성, 언론매체를 활용한 정확한 정보전달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나선다.

황 군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방역 및 소독약품 비치 등의 점검을 철저히 해주기 바란다”며 “전 부서가 협력해 코로나19 확산 차단 노력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