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원이중, 꿈을 날리다!
태안 원이중, 꿈을 날리다!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6.11.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과 함께하는 진로탐색교실

 원이중학교(교장 김서래)는 지난 28일 5~8교시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 진로탐색활동과 창의적체험활동 일환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새로운 진로 패러다임 경험이라는 목적 하에「꿈을 날리다! 드론과 함께하는 진로탐색교실」을 운영했다.

 드론의 역사 및 용어 정의, 원리 이해, 시뮬레이터를 통한 조정법 숙지 및 착륙 연습과 배틀 연습, 드론 조립 및 명칭과 특징 이해, 호버링 연습과 미세 조종을 위한 트림 설정 방법 이해 등 4시간에 걸친 활동으로 학생들은 드론의 비행 원리를 이해하고 그 속에 숨어 있는 과학적인 원리를 발견하는 소중한 체험이었다.

 머지않아 200여 가지의 신생직업을 창출한다는 유망 산업 중 하나로 국가의 막대한 지원 하에 성장하고 있는 드론 체험으로, 학생들은 앞으로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과 진로직업의 맵을 그려 보고 자신의 장래 진로직업을 설계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오늘 활동에서 학생들은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드론의 비행 원리, 드론산업의 발전 과정 및 현재 드론산업 전반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특히 이론수업 후 실제 드론을 조종하면서 드론을 자유자재로 실습해 보는 시간이 특히 흥미로웠다며, 나아가 드론 관련 자격증 취득, 드론 전문가, 드론 개발자의 꿈을 키우고 싶다며 이번 초급체험으로 끝나지 않고 중급, 고급의 드론체험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드론체험에 만족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