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복지 사각지대 해소' 총력 기울여
[홍성]군, '복지 사각지대 해소' 총력 기울여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0.01.2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인프라 대폭 확충

 [충남투데이 홍성/김경호 기자] 홍성군이 2020년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 목표 달성을 위해 복지 인프라를 대폭 확충한다.

 우선 군은 원스톱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복지타운 조성 기본용역을 7천만원의 사업비로 추진한다.

 산재된 복지시설을 집중 배치 방안과 주거와 복지 연계방안 등을 주 용역과업으로 삼았다. 복지시설 종사자와 유관기관의 폭넓은 의겸수렴과 함께 관내 복지관련 인프라와 일자리 현황등도 용역결과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오는 2월 용역에 착수해 늦어도 11월에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저소득층 자활 능력 및 근로기회 제공 확대를 위해 충남 홍성 지역 자활센터 신축에 들어간다. 총 사업비 43억원을 들여 홍성군 홍성읍 옥암리 1257일원에 내년 11월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연면적은 832.86㎡, 부지면적 2,169.1㎡ 규모로 작업장 3곳과 상담실, 공동작업장, 생산품 매장, 대․소 회의실 등 근로 종합 편의시설이 집중 배치된다.

 군은 올해 실시설계 용역과 함께 10월 중 삽을 뜰 계획이다.

 군은 충남 홍성 지역 자활센터와 읍면 자활근로센터를 연계해 사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읍면 자활근로센터에는 총 96명이 참여중이며, 군은 14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일러, 전등 교체의 주거편의와 병원동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사천리 기동반 운영을 위해 2천 5백원을 편성했다. 35개 기관이 6개 읍면을 순회해 능등적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을 위해 3천 6백만원을 편성했다.

 그 밖에 군은 신규사업으로 중증장애인 나들이 사업으로 1천만원을 편성했으며, 위기가정 발굴을 위해 723명의 명예사회복지 공무원들이 관내전역을 무대로 활동할 예정이다.

 군은 가사 간병 방문지원사업으로 1억 1천만원, 관내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사업으로 3억원, 실직 등 갑자스런 위기발생 가구에 생계비, 의료비, 주거지원비를 지원하는 긴급복지사업에 7억원의 예산을 각각 편성했다.

 홍성군 관계자는 “지역 내 위기가정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인 물적 복지 자원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