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산업진흥원, 라이선싱 재팬 참가기업 모집
[충남]문화산업진흥원, 라이선싱 재팬 참가기업 모집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0.01.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 접수가능
지난해 라이선싱 재팬 충남관 참가기업 모습.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지난해 라이선싱 재팬 충남관 참가기업 모습.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충남투데이 충남/석용현 기자]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4월 1일부터 3일, 일본 동경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2020 라이선싱 재팬(Licensing Japan)에 충남 공동관으로 참가할 지역기업을 모집한다.

 라이선싱 재팬(Licensing Japan)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되는 일본 최대 규모의 콘텐츠 행사인 ‘콘텐츠 도쿄(Content Tokyo)’의 핵심이 되는 마켓이다.

 올해에는 약 1,350개사의 참가와 산업 관계자 5만 5000명의 방문이 예상된다.

 연계 박람회로 크리에이터 엑스포, 콘텐츠 마케팅 엑스포, 제작 및 스튜디오 엑스포, AI 엑스포 등이 함께 열린다.

 진흥원은 우수한 지역기업 6개사를 선정하여 라이선싱 재팬에서 충남 공동관 참가를 지원하며, 참가기업에게는 공동관 참가와 함께 사전 온라인 바이어 비즈매칭 서비스, 주최 측이 제공하는 숙박(4박), 현지 사업설명회인 PR-Seminar 참가 기회, KOTRA에 연계된 전문통역원(50만원 한도) 등이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 콘텐츠기업은 30일까지 충남 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cntrade.kr)이나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ctia.kr)에서 해당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배영철 콘텐츠진흥본부장은 “작년에 참가한 라이선싱 재팬에서 애니메이션 외주 수주, 완구 상품 수출,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 등 다양한 성과가 있었다”며 “올해에도 지역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