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한산중,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
[서천]한산중,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
  • 류신 기자
  • 승인 2020.01.1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맞춤형 방과후교육활동 펼쳐
한산중 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한산중 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충남투데이 서천/류신기자] 서천 한산중학교가 충남도교육청이 주관한 ‘2019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한산중은 ‘공감! 배움·나눔·성장의 다어울림 행복한 배움터’라는 학교 비전 아래, 소통과 협력으로 배움에 참여하고 문화예술 활동으로 감동을 전달하는 방과 후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학교가 운영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들은 기초학력 향상 및 참학력 신장을 위한 늘품반, 1사1제(1교사+1학생) 다돌봄 에듀케어, 독서토론, FUN FUN 수학, 글로벌 영어, 창의 미술, 한국사 자격증반 등으로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며, 학생 개개인의 특기 ‧ 적성을 살리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의 잠재된 예술 능력을 발현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아우름’오케스트라반을 운영하며 예술교육의 내실화 및 문화 ‧ 예술 저변의 확대에 기여했다.

또한, 마을교사와 함께하는 토요방과후인‘나도 바리스타! 자격증반’ 운영을 통해 시골 학생들의 진로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산중학교는 모든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정명옥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 내 시설뿐만 아니라 마을의 교육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방과후학교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학교와 마을의 연계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