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韓 -中 국제청소년 예술제 개최
[예산]군, 韓 -中 국제청소년 예술제 개최
  • 석지후 기자
  • 승인 2020.01.1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사 개청 이래 첫 국제적 청소년 문화예술교류
황선봉 군수가 예산군을 방문한 중국 청소년 예술문화교류단을 환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예산군 제공
황선봉 군수가 예산군을 방문한 중국 청소년 예술문화교류단을 환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예산군 제공

[충남투데이 예산/석지후 기자]예산군은 15일 군청 추사홀에서 ‘2020 한중 국제청소년 예술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한중 국제청소년 예술제는 지난해 12월 16일 산해국제문화교류센터와 학원관계자 등 20여명이 군을 방문해 교류일정 및 내용을 협의하는 등 간담회를 거쳐 성사된 행사다.

교류단은 황선봉 군수와 군청 국·과장의 환대 속에 1100년 광장에서 환영식과 기념촬영을 진행한 뒤 추사홀로 이동해 교류대표의 예산군 홍보대사 위촉식 및 환영사를 시작으로 예술제를 시작했다.

예술제는 양국 각 5개팀 총 100여명이 번갈아 무대에 올라 공연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우리 군 학생공연으로는 삽교초 난타부, 대흥중 랩퍼 강석주 군, 예산여고 보컬 김윤희 양, 전통민요 유도현 양, 신양중 사물놀이팀이 무대에 올랐고 중국 학생들은 무용과 가반무(노래와 춤), 즉석 회화 퍼포먼스 등을 선보였다.

공연이 끝난 후 양국 학생들은 양국의 문화와 예술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진데 대해 매우 고무된 반응을 보였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국제문화예술 교류가 성사되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표했다.

군 관계자는 “중국 청소년 예술문화교류단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중국 학생들이 유구한 문화자원과 청정 슬로시티 예산의 관광자원을 체험하면서 즐겁고 아름다운 소중한 추억을 새겨가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단체관광객이 청소년 예술교류 뿐만 아니라 일반단체관광 등으로 확대돼 보다 폭넓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이뤄지고 지역 교육 및 경제에 이바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