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올해 사회적경제, 양·질적 동반성장 할 것"
[서산] "올해 사회적경제, 양·질적 동반성장 할 것"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01.1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사회적경제 지원계획 5개 전략, 26개 세부과제
사회적 경제기업 탐방(옛향기마을방앗간). 서산시 제공
사회적 경제기업 탐방(옛향기마을방앗간). 서산시 제공

 [충남투데이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시는 사회적경제의 양적․질적 동반성장이라는 비전 아래 사회적경제 추진역량 제고 및 활성화를 목표로 2020년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계획을 수립했다.

 2020년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계획은 △사회적가치 확산 및 인재양성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및 재정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자생력 강화 △사회적경제기업 사후관리 강화의 5개 전략과 전문가와 함께 찾아가는 컨설팅, 사회적기업 실무자 및 최고 경영자 교육,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나눔봉사, 우수 사회적기업 벤치마킹 등 신규시책 중심의 26개 세부 추진사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12월 개최된 서산시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에서 수렴한 다양한 의견과 지적사항도 반영됐다.

 시는 수립된 계획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을 위해 14개의 신규조직육성을 목표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일정을 잡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재정지원 사업 등 공모사업에 대비한 실무자 역량 강화에도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적극 육성하고 활성화시켜 사회적경제가 양적․질적으로 동반성장 해야 한다”며 “사회적경제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판로개척, 홍보, 마케팅 등 전략적 경영지원을 기업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에는 사회적 가치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24개 기업과 협동조합 50개 등 74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있으며, 작년 한해 12개의 신규조직을 육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