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한산초, 학교 밖 이색적인 졸업식 '화제'
[서천]한산초, 학교 밖 이색적인 졸업식 '화제'
  • 류신 기자
  • 승인 2020.01.0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서천/류신기자] 서천 한산초등학교는 지난 8일 보편적인 졸업식에서 벗어나 학생, 학부모, 교직원, 관내 기관단체장들의 기억에 남는 졸업식을 갖고자 아름다운웨딩홀에서 ‘감사’란 슬로건을 걸고 ‘학교 밖 이색적인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은 그 동안 학생들의 적극적인 교육활동과 교사, 학부모들의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에 대한 감사함과 학교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기관단체장들에 대한 감사함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늦공부에 매진해주신 문해교실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함 등을 전하기 위해 졸업식 수여와 감사장 전달을 했다.

졸업식에서는 △리코더 연주 △방송 댄스 △피아노연주와 함께하는 노래 △관악기 연주 등 다채로운 졸업공연을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그리고 공연에 이어 제공된 점심식사는 풍성하게 뷔페식으로 대접하며 마무리했다.

학생회장 김서하는 “학교를 떠나 다른 장소, 다른 분위기에서 졸업식을 맞이하니, 꼭 시상식에 온 기분이였다”라며, “앞으로 기억에 오래오래 남을 좋은 추억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규 교장은 “그 동안 이색적이고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작년에 기획했던 ‘문화가 숨 쉬는 겨울방학식’ 역시 많은 호응을 얻었던 터라 걱정 없이 학교 밖 이색적인 졸업식을 기획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졸업식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감사한 삶과 학생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던 그간의 수고로움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