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대한민국 연극제 개최
[세종] 대한민국 연극제 개최
  • 세종/윤영상 기자
  • 승인 2019.12.3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협회 차기 개최지 선정…경연대회 등 연극축제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가 제38회 대한민국 연극제 개최지로 선정됨에 따라 오는 5월 또는 6월 한 달간 연극의 도시로 변신한다.

㈔한국연극협회(이사장 오태근)는 30일 아르코예술극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연극인의 밤 행사에서 차기 대한민국 연극제 개최지로 이 같이 밝히고, 17개 시·도 작품 경연 및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극제 기간 중에는 개·폐막행사를 비롯해 17개 시·도 대표의 연극 경연대회가 펼쳐지고, 해외 초청공연, 소규모 연극공연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그밖에 연극 관련 학술세미나 및 토론회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 및 전시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하지만 연극을 위한 전문 공연 시설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세종시 여건을 비추어 볼 때 이를 위한 대책이 시급하게 마련되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전국의 우수한 연극팀들이 세종시에 모여 경연을 펼치는 만큼 세종시의 문화와 연극의 수준이 한층 높아지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태근 한국연극협회 이사장은 “2020 연극의 해를 기념해 대한민국 연극제를 행정의 중심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방문화를 활성화하고 연극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연극제 개최를 두고 “역사와 전통이 있는 대한민국 연극제를 세종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세종시의 위상과 문화도시로서의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