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올해 자원봉사자 한마당 축제’ 개최
[논산], ‘올해 자원봉사자 한마당 축제’ 개최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12.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의회의장 및 시 의원들 참석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의 노고 치하
논산시 자원봉사센터는 2019 자원봉사자 한마당축제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논산시 자원봉사센터는 2019 자원봉사자 한마당축제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논산시청

 

[충남투데이 논산/이상현기자] 논산시 자원봉사센터는 16일 더행복한 웨딩홀에서 자원봉사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자원봉사자 한마당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소외된 이웃을 보살피며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공동체 논산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활동한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의 노고를 치하하고 소통과 화합의 뜻을 나누고자 마련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을 비롯한 김진호 논산시의회의장 및 시 의원들도 함께 자리해 따뜻한 지역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센터 사업홍보 및 활동영상 시청에 이어 한 해 동안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우수봉사단체 및 봉사자 35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또, 방송인 션을 초청해 ‘지금은 선물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 봉사활동의 의미와 작은 실천으로부터 함께 나누는 것의 소중함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동네삼춘쓰의 신나는 공연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김윤진 센터장은 대회사에서 “1년간 보이는 곳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한 마음으로 따뜻함을 전해주신 봉사자 여러분과 단체에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명선 논산시장 역시 “지역사회의 빛과 소금 역할을 하며 희생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고 나누는 봉사자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온정이 넘치는 따뜻한 행복공동체 논산을 만들기 위해 마음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